위드인샵 소개

위드인샵에 관한 내용을 소개합니다.

공지사항

[기사] 위드인샵, 창업의 생존율 높이는 샵인샵 매칭 서비스 제공
01-02 | 조회 96

김민석 미래한국 기자  scoreup@naver.com 


2018년은 인건비의 상승, 경기 하락의 심화, 정치적 격량에 따른 불안정 등 많은 부분에서의 사회적·정치적·심리적 불안감 지속으로 창업시장의 둔화가 예상되는 해로, 그에 따라 차별화 된 창업 전략이 대두되는 모습이다.

이러한 가운데, ‘위드인샵’의 샵인샵 전문 매칭 서비스가 점포 운영에 부담을 느끼는 점포주와 창업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샵인샵이란 매장 안에 또 다른 매장을 만들어 상품을 판매하는 새로운 매장형태를 말한다. 우리가 쉽게 경험할 수 있는 미용실 안에 네일아트숍, 서점 안에 커피숍 등이 대표적인 사례로 들 수 있다.


a695294dcbba6fee36c4891f5ef6dcb6_1514885073_4815.jpg
 

위드인샵 권혜진 대표는 “샵인샵을 택한 매장 점주는 두 가지 업종이 내는 시너지 효과로 인한 판매 촉진과 운영비용 절감이라는 이점을 누릴 수 있다”며 “예비창업자는 창업비용의 절감과 더불어 기존 점포의 고객에게 노출이 되어 초기 고객 유치가 용이해진다. 그에 따라 창업의 위험률을 제고할 수 있다는 이점이 따른다”고 전했다.이러한 샵인샵은 기존 식품 위생법 시행규칙에 의해 사실상 법적으로 운영이 불가능한 상황이었지만, 최근 정부발표에 따르면 중소기업이 겪는 불필요한 규제를 현장 목소리를 반영해 없애기 위해 마련된 ‘중소기업 건의과제 개선방안’을 통해 서점에서 음료를 판매하거나 일반 음식점에 당구 등 게임시설을 설치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위드인샵에서는 샵인샵을 하고자 하는 각 점포주와 예비창업자에게 인터뷰를 진행 한 후, 그들의 조건에 맞는 상대를 찾아 매칭 시켜준다. 또한 샵인샵 계약에 필요한 계약서부터 마케팅, 인테리어 및 전문가의 컨설팅까지 제공하며, 그들의 창업 생존율을 높이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중이라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권혜진 대표는 “국내에 많은 점포주와 예비창업자들이 샵인샵 창업을 하고자 하지만, 한눈에 정보를 볼 수 있는 플랫폼이 없다”며 “위드인샵이라는 하나의 플랫폼 안에서 다양한 샵인샵 정보를 얻고 마케팅 및 인테리어까지 전문가의 조언과 관리를 받아 창업의 생존율을 높이는 것이 틈새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창업전략”이라고 강조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관련 기사의 원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 http://www.future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565 위드인샵, 창업의 생존율 높이는 샵인샵 매칭 서비스 제공